영화관 같은 곳에서 자신의 옆자리에있던 남의 팝콘을 자신의 것 인줄할고먹어본적이 있는가??
매우부끄럽고 당황스러운 이상황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해야할까?
Red in the face 오늘의 main expression이다.

Red in the face


[샬롬일지]
오늘도 어김없이 초등학생들의 러쉬를 이겨내고 집으로돌아와 수업을준비하고있었다. 수업을 시작하기 오분전인 9시55분경 나의 배가 급한 신호를 보내기 시작했고 급했던나는 Mac에게 스카이프 메세지로 수업을 조금만 늦추자고 보낸뒤 급한일을 해결하고 수업을 시작했다.

배의 신호가 멈췄을때 나의 표정



수업이 시작됬고 오늘은 새로운 토픽을 시작했다. 이번토픽의 main expression은 일상 생활에서. 매우 부끄럽거나 당황스러운 상황이 닥쳤을때를 표현 Red in the face이다.

이번 이야기는 캐나다 벤쿠버에 사는 한 여성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벤쿠버에살고있는 이 여성은 차를 타고 나가서 주차장에 차를 주차 한 후에 내린뒤 벤치에 앉아있었다.

그 때 어떤남자가 그녀의 옆자리에 놓여있던 그녀의 초코바와 신문을 집어간후에 초코바를 먹으며 유유히 사라지는 것이었다. 여자는 너무나 당황스럽고 화가나서 곧 장 그 남자가 앉아있는 테이블로 향하여 그 남자의 테이블 위에있던 그 남자의 샌드위치를 먹어버렸다.

그리곤 곧장 그녀의 차로 돌아가서 화가난 마음을 진정시키며 차를 탓다. 그리고 차의 조수석을 보았더니 그녀의 초코바와 신문이 그대로 있는것이다!! 그렇다 남자는 그저 자신의 초코바를 먹었을뿐이다. 여자는 그런것도 모르고 그런 행동을 하였다는것이 너무 부끄러워 얼굴이 붉어졌다.

실제로 경험한다면 얼굴도 못들고다닐정도의 쪽팔림이 밀려올듯....



이 이야기를 읽은후에 Mac과 나는 자신의 부끄러웠던 경험에 대해서 서로 말해보았다.
나는 내가 농구경기를 할때 상대팀에게 블락슛 당한경험이 정말 부끄러웠다고 했고 mac은 자신의 키가 작아서 높은곳에 있는 물건을 못 꺼냇던 경험이 매우 부끄러웠다고 한다 ㅎㅎ
이렇게 서로의 부끄러웠던 기억들을 공유하다보니 어느덧 mac과나는 주제를벗어난 다른 질문들을 하게되었고 그러다보니 수업시간이끝나버려 수업을 종료하였다.







[후기]
샬롬영어를 하면서 한가지 계속해서 느끼는 점이있다 원래는 외국인 목소리만 들어도 얼어버리던 내가 이젠 수업시간이 기다려 질정도로 영어가 친숙하게 다가와 진다는 것이다. 오늘 같은경우처럼 서로 부끄러운점 같은걸 물어보며 점점 외국인과 허물없이 지내다보면 영어를 계속해서 쓰고싶어질것이고 그러다보면 어느샌가 외국인을 보면 말을 걸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될것같다.

Ps.오늘의 today's expression은 난이도가 너무 낮기에 패스....

Posted by Agent Mr.Trump

댓글을 달아 주세요